W5500 ARP 문제로 인한 통신불가 문의

W5500을 이용해서 UDP 프로토콜로 Ethernet통신을 시도하려고 하는데 통신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현재 시험하려고 하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성1>

  • PC A를 라우터의 192.168.140.x 대역을 사용하는 포트에 연결 후, IP주소를 (192.168.140.51) 설정한다. (게이트웨이 : 192.168.140.1, 서브넷마스크 : 255.255.255.0)

  • Device A를 라우터의 192.168.10.x 대역을 사용하는 포트에 연결 후, IP 주소를 (192.168.10.16) 설정한다. (게이트웨이 : 192.168.10.1, 서브넷마스크 : 255.255.255.0)

  • Device A에서 UDP 프로토콜로 Ethernet 송신을 시도했을 때, PC A에서 Ethernet 캡쳐 프로그램(WireShark)을 이용해서 확인한 결과, 이를 수신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PC A에서 192.168.140.1 과 192.168.10.1로 ping을 날렸을 때는 정상적으로 응답했으나, 192.168.10.16으로 ping을 날렸을 때는 통신하지 못하고, 요청시간 만료 메시지가 발생했습니다.

추가로 장치 구성을 변경해서 시험해 본 결과


<구성2>

  • <구성1>과 같은 조건으로 PC A의 IP주소만 Device A와 같은 대역으로 변경 후, 허브를 연결해서 Device A와 같은 대역에서 통신 시, 정상적으로 통신이 되었습니다.

  • 게이트웨이 : 192.168.10.1, 서브넷마스크 : 255.255.255.0 (PC A와 장비 A 모두 동일하게 설정)

<구성3>

  • <구성1>과 같은 조건에서 Device A 를 제거하고, PC B를 연결 후, PC A와 PC B간의 통신을 시도했을 때, 통신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Device A에서 제대로 ARP Request를 주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성 1>에서 통신이 가능하려면, 따로 설정해야 되는 ARP 및 기타설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Switch/router may not send data to the wires/ports not connected to the target device. What target device IP address you send to from 192.168.10.16?

To respond to ping requests W5500 must have MR[4] reset. If it is in this state but ping still does not work, then switch/router blocks he request.

The only way to identify what W5500 is actually doing is to put another PC in series with device A in bridge mode and capture network data on this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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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위즈네트 입니다.

요지는 PC to Switch to PC의 경우와 PC to Switch to Device 의 경우 동작이 다른 부분,
동일한 대역에서는 동작하지만 다른 대역에서는 동작이 안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위즈네트 이더넷 칩의 경우 임베디드 시스템에 맞춘 이더넷 솔루션이며 모든 네트워크 환경을 전부 포괄하는 솔루션은 아니기 때문에 몇가지 옵션을 넣었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한 프로그래머블 스위치, 서버단에 전부다 대응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구성2>,<구성3>의 데이터 패킷과 현재 W5500에 설정된 Network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