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net Developer Forum

[WIZ1000] 연결 불량

안녕하세요~?

WIZ1000 동작 불량 상태가 발생하여 글 올립니다.

Configuration Tool 을 사용하여 연결된 wiz1000을 검색하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password 는 wiznet 이라고 알고 있는데…

Ethernet Link/Act 2개의 LED 가 동시에 4번 깜빡이다. 5번째에는 Serial Tx/Rx 포함 3개가 동시에 켜집니다.

이 순서대로 계속 반복적입니다.

해결 방법 문의드립니다.

빠른 답변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earch가 안되는 현상이시군요.
우선 알고 계신것처럼 Default search password는 "wiznet"가 맞습니다.
http://www.wiznet.co.kr/wp-content/uploads/wiznethome/S2E%20Module/WIZ1000/Document/WIZ1000_UM_v110e.pdf

우선 확인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1. 동일한 네트워크 망에 연결이 되어 있는가
  2. 기존에 사용을 하면서 search password를 변경한 적이 있는가

추가로 말씀 중에 Ethernet Link/Act 2개가 동시에 4번 깜빡인다고 하셨고,
마지막에는 3개가 동시에 켜진다고 하셨는데, 질문을 명확히 하기 위해 재차 질문 드립니다.

정리하자면, Search 버튼을 누르셨을 때, Ethernet Link/Act 2개가 동시에 4번 깜빡이고,
그 후에 Link, Act, Tx/RX 모두가 계속 켜진상태로 유지가 되고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우선, Ethernet Link는 ethernet이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을 때 계속 켜져 있으며,
Tx/Rx 와 Act는 각각의 통신이 사용될 때 점멸 됩니다.
추가로, 시리얼 포트와 이더넷 포트를 연결한 상태에서 전원을 인가하고 아무것도 안할 때,
Power와 Ethernet Link에만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Ethernet 특성에 의해 Act가 가끔 깜빡일 수 있습니다 )

보다 증상을 명확히 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PC와 다이렉트로 연결하신 상태에서 우선 테스트 해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전원만 넣은 상태에서 확인을 해도 LED 동작은 변함 없구요.

PC에서 wiznet과 다이렉트로 연결을 해도 동일 넷 망으로 설정을 해도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셋버튼을 약 10초간 눌러서 초기화한 이후에는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아서 A/S 접수를 진행했습니다. (11일 택배 발송)

포럼 관계자분이 A/S 접수처와 연결이 되어 있다면 확인 후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금전에 제품 받아보았습니다.

일단, 제 네트워크 환경에서 테스트한 결과, 아래와 같이 정상 검색되었습니다.


MAC주소는 고객님의 정보이므로 가려두었습니다.
오른쪽 화면처럼 정상 검색되며, 왼쪽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디버깅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답변 드렸던 것처럼 네트워크 구성의 문제이거나, 케이블 혹은 라우터쪽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셨던 LED 동작도 제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테스트할 때 구성하셨던 네트워크 환경을 올려주시면 보다 도움이 되겠습니다.

[ Config Tool 에 대한 설명 ]
Config Tool은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중 Default로 설정된 네트워크와 연결하여 Search합니다.
반면 WIZ1000 ConfigTool의 경우는 (네트워크가 여럿이라면) 가장 먼저 연결된 네트워크와 연결됩니다.

따라서 모듈 연결시에 다른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있진 않은지 확인바랍니다. (가상 네트워크 등등)

[ LED 상태에 대한 설명 ]
추가로, 이전에 발생하신 LED 상태에 대해 설명드리면,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더라도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문제나 비활성화로 인해 상대방으로부터 응답을 받을 수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전과 같이 Link와 Act가 약 1초 간격으로 동시에 점멸된다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LED 전체가 동시에 점멸되는 것은 디바이스 자체적으로 Reset하는 내용입니다.
이더넷 Link 여부를 체크해서 계속 Link가 되지 않으면 디바이스가 Reset을 하여 재시도하는 경우입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2017 WIZnet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