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로 말씀 중에 Ethernet Link/Act 2개가 동시에 4번 깜빡인다고 하셨고,
마지막에는 3개가 동시에 켜진다고 하셨는데, 질문을 명확히 하기 위해 재차 질문 드립니다.
정리하자면, Search 버튼을 누르셨을 때, Ethernet Link/Act 2개가 동시에 4번 깜빡이고,
그 후에 Link, Act, Tx/RX 모두가 계속 켜진상태로 유지가 되고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우선, Ethernet Link는 ethernet이 정상적으로 연결 되어 있을 때 계속 켜져 있으며,
Tx/Rx 와 Act는 각각의 통신이 사용될 때 점멸 됩니다.
추가로, 시리얼 포트와 이더넷 포트를 연결한 상태에서 전원을 인가하고 아무것도 안할 때,
Power와 Ethernet Link에만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Ethernet 특성에 의해 Act가 가끔 깜빡일 수 있습니다 )
보다 증상을 명확히 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PC와 다이렉트로 연결하신 상태에서 우선 테스트 해보는 것입니다.
MAC주소는 고객님의 정보이므로 가려두었습니다.
오른쪽 화면처럼 정상 검색되며, 왼쪽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디버깅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답변 드렸던 것처럼 네트워크 구성의 문제이거나, 케이블 혹은 라우터쪽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셨던 LED 동작도 제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테스트할 때 구성하셨던 네트워크 환경을 올려주시면 보다 도움이 되겠습니다.
[ Config Tool 에 대한 설명 ]
Config Tool은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중 Default로 설정된 네트워크와 연결하여 Search합니다.
반면 WIZ1000 ConfigTool의 경우는 (네트워크가 여럿이라면) 가장 먼저 연결된 네트워크와 연결됩니다.
따라서 모듈 연결시에 다른 네트워크가 사용되고 있진 않은지 확인바랍니다. (가상 네트워크 등등)
[ LED 상태에 대한 설명 ]
추가로, 이전에 발생하신 LED 상태에 대해 설명드리면,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더라도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문제나 비활성화로 인해 상대방으로부터 응답을 받을 수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전과 같이 Link와 Act가 약 1초 간격으로 동시에 점멸된다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LED 전체가 동시에 점멸되는 것은 디바이스 자체적으로 Reset하는 내용입니다.
이더넷 Link 여부를 체크해서 계속 Link가 되지 않으면 디바이스가 Reset을 하여 재시도하는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