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750SR] 물리적으로 LAN 케이블을 끊고 다시 연결하면 연결이 안되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황에 따라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내용을 기재하겠습니다.

WIZ750SR 시리즈는 Keep-alive 패킷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제품이 물리적으로(Physical)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라우터를 거쳐 PC와 TCP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만약 PC에서 TCP 연결을 끊으면, TCP 연결 끊어지는 것을 제품이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간의 라우터에서 TCP 연결이 끊어졌다는 정보를 제품으로 알려주지 않은 것인데요. 이렇게 되면 제품은 계속 TCP 연결이 되어있는 상황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사용자는 제품 Reset을 하여 다시 사용하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Keep-alive 패킷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Configuration tool에서 Keep-alive 패킷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eep-alive 패킷을 전송하는 시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 참조)

해당 기능은 WIZ107/108SR 제품군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WIZ107/108SR 제품군의 경우 Keep alive 패킷 기능이 Default로 세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원하는 경우, Configuration tool에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