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14xSR] 사용 중 통신 연결 안되는 현상

현재 TCP Server Mode로 PC에서 TCP로 접속해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사용하는 도중에 특정 포트가 통신이 되지않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연결된 소켓을 끊고 재접속을 해도 되질 않습니다.

보드의 전원을 껐다가 재투입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통신이 됩니다.

다른 제품 몇개는 전원을 껏다 켜도 되지 않습니다. (고장난 것으로 추정)

총 7개의 제품이 위와 같은 증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보관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테스트 환경 설명이 필요합니다.

WIZ14xSR 제품을 어떤 장비에 어떻게 연결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면 보다 자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TCP에서 특정포트가 통신안된다는 것은 네트워크 망에서 특정 포트를 Block해놓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회사망에서 빈번히 발생합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 몇 개의 전원을 껐다 켜도 되지 않는다는 것이 어느 부분에서 안되시는 지를 정확하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1. 처음 전원 인가 시 전원 LED는 점등되는가?
  2. LAN Cable을 꽂으면 Ethernet connector의 LED가 점등되는가?
  3. Configuration tool에서 모듈 Search는 되는가?
  4. TCP Server/client, Network 정보들이 세팅이 되는가?
  5. TCP 연결이 되는가?
  6. 데이터 통신이 이루어지는가??

위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어느 부분이 안되시는지 정확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품별로 확인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리얼 대신 MAC 어드레스로 구분하겠습니다.

  1. 00-08-DC-1E-5E-2A
    전원 투입 불량
    D5 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음

  2. 00-08-DC-1E-5E-2D
    전원 투입 불량
    D5 LED에 불이 들어오지 않음

  3. 00-08-DC-1C-B7-03
    전원 투입됨
    LAN선 연결

  • 녹색불만 켜짐
  • PC에서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으로 표시됨
    ConfigTool 에서 Search시 검색되지 않음
  1. 00-08-DC-50-FC-0A
    전원 투입 됨
    LAN선 연결
  • 녹색불 켜짐. 주황색불 깜빡임
  • PC에서 "식별되지 앟은 네트워크"으로 표시됨(인식됨)
    ConfigTool 에서 Search시 검색됨
    TCP 연결됨
    데이터 송수신: 정상
  1. 00-08-DC-50-FC-12
    전원 투입 됨
    LAN선 연결
  • PC쪽은 둘다 켜지지 않음. 보드쪽은 녹색불 켜짐. 주황색불 깜빡임
  • PC에서 "식별되지 앟은 네트워크"으로 표시됨(인식됨)
    ConfigTool 에서 Search시 검색됨
    TCP 연결됨
    데이터 송수신: 정상
  1. 00-08-DC-4E-D2-40
    LAN선 연결
  • PC쪽은 둘다 켜지지 않음. 보드쪽은 녹색불 켜짐. 주황색불 켜짐(깜빡이지않음)
  • PC에서 "식별되지 앟은 네트워크"으로 표시됨(인식됨)
    ConfigTool 에서 Search시 검색됨 (검색되지 않을때도 있음)
    Ping 연결은 정상임
    TCP 연결됨(* 연결되지 않을 때도 있음)
    데이터 송수신 : 정상적으로 되다가 갑자기 끊어지면 안됨. 이때 LAN쪽 LED는 모두 꺼져 있음. LAN쪽 접촉이 좋지 않은 것으로 추정됨

7.00-08-DC-1E-5E-2B
전원 투입 됨
LAN선 연결

  • PC쪽은 둘다 켜지지 않음. 보드쪽 둘다 켜지지 않음
  • PC에서 "네트워크 케이블 언플러그됨"으로 표시됨
    ConfigTool 에서 Search시 검색되지 않음

4, 5번은 평상시에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나 몇일동안 사용하다가
갑자기 데이터 응답이 없습니다. 이 경우 TCP만 재연결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고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면 다시 정상적으로 통신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언제 구입하신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구매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해당 증상들이 발생하였다면, 대리점을 통해서 RMA 입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어떤 데미지를 받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보드 전원이 들어갔는데도 동작하지 않는다면, 보드 내부 부품 중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해당 부분은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통신이 되다가 갑자기 동작이 안되는 보드들은,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펌웨어 버전이 어떻게 되시나요??
펌웨어를 한 번 새로 업데이트 후 다시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1.6.4이네요. (펌웨어는 아래 링크의 Firmware 탭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wiznet.io/product-item/wiz140sr/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Configuration tool에서 App 코드만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