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108sr-ebv 관련

WIZ108SR-EVB 사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문의 드립니다.

  • 현재 상태
  1. WIZ108SR 은 192.168.0.50, 5000 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Ping 은 정상 동작합니다.
  2. 동작 모드는 TCP Server 모드로 설정하였습니다.
  3. WIZ108SR-EVB에 422 장비가 연결되어 있어서 (TX+/-. RX+/-, 5V 전원)
    19200 baudrate 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 문의 사항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데이터를 수신하려고 하는데,
    수신 데이터 확인 방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 telnet 192.168.0.50 5000 으로 접속 시도 : 접속 실패
  • 기타 다른 프로그램으로 TCP 서버로 접속 시도 : 접속 실패

장비 구성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요?
데이터 수신 방법에 문제가 있는지요?

간단한 수신 테스트를 위해선
TCP server program으로 hercules [url]http://www.hw-group.com/products/hercules/index_en.html[/url]를 이용하세요.

WIZ108SR의 485 수신부에 데이타가 들어오고 있다고 가정하면,
heculres program을 이용하여 192.168.0.50 5000으로 접속한다면 485로 부터 들어 오는 데이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Hercules program은 serial 통신도 지원하므로, 232-To-485 doggle을 이용하시면 양쪽다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구성하시면 양방향 테스트를 해볼수 있습니다.
Hercules(for 232) <----> 232-To-485 doggle <—> WIZ108SR <—> Hercules(for ethernet)

혹 232-To-485 doggle 에 따라 ethernt —> 485 방향 Data가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이는 동글문제입니다, 모듈에서는 모든 신호가 정상 출력되고 있으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말씀해 주신 Hercule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테스트 해보았습니다만,

접속을 시도하면 TCP Connection Error : 10061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방화벽은 다 꺼져있는 상태이며, 내부 랜을 사용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10061 Socket Error일 경우, 많은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Client의 연결 설정 오류이거나 방화벽 문제, Client가 접속하려는 TCP Server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Ping 테스트도 성공하셨다고 언급하셨고, 그 외 다른 네트워크 환경 구성에 문제가 없다고 가정했을 때
상황들을 종합해보면 WIZ108SR-EVB 보드의 H/W Trigger switch가 ON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위치를 확인하시고, 제공되는 Configuration tool에서 해당 보드를 Search 했을 때, [Status:ATMODE]가 아닌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정상적인 데이터 전송 확인을 위해서는 [Status:OPEN]이 되어야 하며, H/W Trigger switch가 OFF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간단히 EVB의 H/W Trigger switch를 바꿔보며 테스트 해 본 결과 공유합니다.
로그를 통해 총 3번의 Client connection 시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모듈 전원 OFF (Timeout 발생)
  2. 모듈 전원 ON - H/W Trigger ON (TCP Connection error : 10061 발생 확인)
  3. 모듈 전원 ON - H/W Trigger OFF (연결 성공)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
H/W Trigger 문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