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g 을 확인 할수 있습니까?

#1

안녕하세요. WIZ120SR 을 가지고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혹시 외부에서 해당 모듈로 ping 을 쏘고 있다면 ping 이 자신에게 들어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콘솔에서 이 화면이 뜨고 유틸리티에서는 해당 보드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제가 기존에 받았던 파일이 App0100 과 ROM0100 인데 이중 어떤걸 올려 보면 될까요?

#2

모듈의 상태 변화를 통해 Ping 응답을 알 수는 없지만, 다음과 같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WIZnet의 Serial to Ethernet 모듈에 쓰인 H/W TCP/IP 칩은 수신한 Ping request에 대해 [color=#FF0000]자동으로 Ping response를 전송[/color]합니다. 따라서 [color=#FF0000]Wireshark 등의 패킷 캡쳐 프로그램[/color]을 이용하셔서 PC와 WIZ120SR 간의 Ping 패킷 교환을 보시면, 해당 모듈이 응답하고 있는지 아닌지의 여부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quote=“palmer”]
그리고 콘솔에서 이 화면이 뜨고 유틸리티에서는 해당 보드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제가 기존에 받았던 파일이 App0100 과 ROM0100 인데 이중 어떤걸 올려 보면 될까요?[/quote]

이 부분은 이해하기 조금 어렵습니다만, Configuration tool에서 search가 안되는 경우 Windows 내 방화벽 등을 점검하셔서 UDP 패킷 교환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Configuration tool을 이용한 network firmware upload에 사용되는 펌웨어 바이너리는 APP으로 시작합니다.
현재 APP0103이 최신버전으로 WIZnet 공식 웹사이트에 업로드 되어 있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3

제가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으로 컴파일을 해서 st 플래쉬 프로그램으로 8000번지에 라이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원상 복구 시키려고 하는데 8000번지에 APP010 으로 라이팅 했는데 동작을 안해서요…

ROM 파일로 라이팅 시키면 랜포트에서 깜빡깜빡 하는데 역시나 설정 툴로는 찾아지지가 않아서요.

원상복구 시키기 위한 라이팅 순서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앞서 말씀 드린대로, Configuration tool을 이용한 network firmware update에 사용되는 바이너리 이미지는 APP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color=#FF0000] ST Flash loader demonstrato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직접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실 경우, ROM으로 시작하는 통합 이미지를 사용[/color]합니다.

언급하신 상황은 바이너리 이미지 업데이트 중 MAC 주소가 기록된 영역이 초기화 된 상황으로 추정됩니다.
terminal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설정한 후 PC와 제품을 Serial로 연결하여 MAC 주소 입력이 가능한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baud rate : 115200
  • data bit : 8
  • parity : none
  • stop bit : 1
  • flow control : none

제품 부팅 시 serial을 통해 ‘Wait for MAC address’ 메시지가 출력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1. ‘S’ -> 'R’출력
  2. ‘0008DCxxxxxx’ 형태로 제품에 부착된 MAC 주소 재입력
#5

네 시리얼로 ‘Wait for MAC address’ 가 나오고 맥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하지만 랜선을 공유기에 연결하고 설정툴로 검색했으나 찾아지지가 않습니다.

혹시 PC 랑 다이렉트로 연결하고 고정아이피로 검색을 해야 하나요?

#6

MAC 주소를 입력하여 더 이상 ‘Wait for MAC address’ 메시지가 나오지 않게 된 이후, Ping 테스트를 수행해보시기 바랍니다. WIZ120SR 모듈의 default IP 주소는 ‘192.168.11.100’ 입니다.

공유기의 DHCP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 자체적으로 내부 IP를 할당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경우라면,
WIZ120SR의 초기 설정값은 DHCP client가 disable되어 default IP로 동작하도록 설정 되어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또한 공유기의 방화벽 설정에 따라 Search를 위해 사용하는 UDP 포트의 데이터 전송이 막혀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의 범위를 좁히기 위해
방화벽 설정을 해제한 PC와 모듈을 직접 연결하여 Search 기능을 테스트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quote]문제의 범위를 좁히기 위해
방화벽 설정을 해제한 PC와 모듈을 직접 연결하여 Search 기능을 테스트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quote]

이 때, PC의 IP 주소와 gateway 주소는 모듈과 통신 가능한 내부 네트워크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예로, 다음과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PC IP address : 192.168.11.101
PC Gateway address : 192.168.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