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net Developer Forum

외부 네트워크 연결 문제

수고하십니다.
현재 Wizfi250을 사용하여 기존 유선 제품을 무선 제품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네트워크에서 테스트를 수행하였으나 서버와 통신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외부 고정 IP 서버<->주 공유기 <-> Wizfi250을 위한 공유기 <-> Wizfi250

주 공유기를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는 Wizfi250와 서버가 데이터 통신이 잘 되는데 주 공유기를 거칠 경우는 서버와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공유기 문제인가 하고 휴대폰을 이용하여 무선을 사용해 보았는데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포트가 막혔나 하고 같은 포트를 사용하는 유선 제품(W7100)을 연결하여 서버와 통신을 테스트해 보았으나 이 또한 별 문제 없이 연결이 원활하게 잘 되었습니다.
단품 문제인가 싶어 제품 3개를 만들어 테스트 중인데 모두 그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정말 이런 경우를 처음 보기에 뭐라 할 말이 없네요.

답변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하기 내용과 관련하여 정확한 원인 분석을 위하여, 환경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주 공유기와 WizFi250을 위한 공유기에 대한 설명 및 외부 고정 IP서버와 주 공유기, WizFi250을 위한 공유기, WizFi250의 IP 주소를 같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외부 고정 IP서버의 경우, IP 대역정도만 알려 주셔도 됩니다. 예)222.98.xxx.xxx )

주 공유기와 Wizfi250 용 공유기 다 IPtime 이고 둘 다 DHC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공유기는 192.168.100.xxx 대역을 사용하고 Wizfi250용 공유기는 192.168.0.xxx 대역을 사용합니다. Wizfi250의 IP 주소는 DHCP로 할당 받아서 사용하고, 외부 서버의 경우 222.103.41.xxx 대역을 사용합니다.

유선 제품은 Wiz100SR을 이용하고 있고, 무선 제품은 Wizfi25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SSID를 사용하기 위해 무선 AP를 주 공유기 하단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앞에서 얘기한 것과 같이 서버와 통신이 제대로 되지 않네요. Wireshark를 이용하여 패킷을 찍어 봤는데 Wizfi250 공유기 하단으로 패킷이 나오는 것은 확인 했으나 패킷이 나가도 서버와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유선 제품의 경우에는 잘 되는데 왜 무선 제품은 안 되는지 모르겠네요.
확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WizFi250이 WizFi250용 공유기에게 Packet을 송신 하는지 WireShark로 확인 부탁 드립니다.
만약, WizFi250이 정상적으로 공유기에게 Packet을 송신 하는데도 외부서버(222.103.41.xxx)와 통신이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의 라우팅 테이블 쪽을 확인 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WizFi250의 AT+FPING 명령으로 외부 서버에게 핑을 보내 전송 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사용 방법은 AT+FPING=10,222.103.41.xxx 입니다.

WizFi250의 AT+FPING 명령을 이용하여 외부 서버에 Ping을 날려 보면
공유기가 두 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은 Ping이 제대로 전송이 안 되고
하나만 연결한 것은 Ping이 정상적으로 전송이 됩니다.
확인 바랍니다.

Copyright © 2017 WIZnet Co., Ltd. All Rights Reserved.